내용없음9
내용없음10
창업정보
창업정보 ▶목록으로보기
  스마트창업 (11월26일) - 가사와 병행하는 주부 창업

국가에서 실업으로 인한 사회적 불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창업의 장려와 함께 온라인 창업이 늘어나고 있다는 사회적 흐름을 꼽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어느 정도 자본력을 가지고 중장년들이 음식점이나 반찬가게 같은 먹거리 창업을 많이 하였지만 약 10년 전부터 온라인 사업의 활성화가 되면서 이제는 대부분 젊은 주부들이 많이 창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창업의 방식은 절제된 비용의 환경에서 창업을 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거나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온라인 창업을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창업이라는 특수성이 있기에 직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 할 경우에는 관련 서적을 통하여 학습을 하며 교육을 받고 절실하게 실천하는 것만이 성공에 한걸음 다가 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오랜 기간 가사노동으로 사회 진출에 대한 두려움이 첫 번째 실패 요인이며, 가사와 함께 창업을 병행하는데 있어서 계획된 시간조절이 적절치 못 했다는 것이 두 번째 실패 요인입니다. 세 번째로 실패의 가장 주된 요인으로 꼽는다면 관련 경험과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주부 창업자 들은 자기 자녀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공부를 하라고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창업자는 기존의 주부라는 인생에서 창업이라는 새로운 인생을 사는데 열심히 노력만 할뿐 창업 분야에 공부를 게을리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노력만 한다고 되는 것이 창업이 아닌 지식이 함께 겸비가 되어야 실패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왠 만한 업종과 아이템은 이미 포화상태입니다. 레드오션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잘되고 안 되는 사업을 구분해서 추천한다는 것은 무의미 하고 온라인 창업 중에서도 여러 가지 업종이 있습니다. 세분화와 전문화로 무장한 틈새 시장을 찾아야 됩니다. 현 다양한 포화 시장에서의 빈틈을 찾아 전문화를 갖춘 사업이 있어야 됩니다. 전문화라는 것은 신뢰도와 직결이 되고 바로 소비로 연결이 됩니다. 우선 오프라인 창업보다는 상대적으로 초기 자본이 적게 들어가면서 사업에 대한 경험이 운영 노하우로 확대할 수 있고 이후 오프라인 사업으로 까지 확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